// 다크모드가 새로고침 없이도 바로 적용 코드

로그인

검색

촉촉한 계란에 쏙 들어간 작고 귀여운 계란말이김밥 만들기
비바멕시코
2022.01.20

촉촉한 계란에 쏙 들어간 작고 귀여운 계란말이김밥 만들기

kimbap.jpg

 

예전엔 지단을 부쳐서김밥을 말아줬는데
계란물을 부어가며 김밥을 돌돌 말아 익혀주니 훨씬 예쁘게 잘 말린다.

 

[재료(김밥 8줄)]
김 4장, 밥 3공기, 단무지 8개, 햄(소시지) 8개, 당근, 오이or시금치, 어묵or맛살, 달걀 7개, 참기름 2큰술, 소금 

 

1. 일반 김밥 재료를 사용 일반 김밥 재료를 얇게 썰어서 준비 마약김밥이나 꼬마 김밥을 만들 수 있는 굵기가 딱 좋다.
2. 계란말이 김밥 만드는 법은 최대한 김밥을 얇게 만든다는거 김 4장을 반으로 잘라 8장을 만들어 준비한다.
3. 김 반쪽에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한 밥을 두 큰술 올려준다.
4. 밥을 가운데에 잘 펴서 간단한 재료들을 올린다. 단무지와 햄, 당근 정도만 넣어도 되지만 오이 or 시금치, 맛살 or 어묵도 넣어준다.
5. 이렇게 말아 놓은 김밥을 반으로 자르면 마약김밥이나 꼬마김밥이 된다.
6. 바로 먹을때는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지만 넉넉하게 만들어 놓은 김밥이 식었을때나 따듯하게 먹고 싶을때 달걀옷을 입히면 아주 맛이 좋다.
7. 김밥 8줄 부치는데 달걀 6~7개 정도 들어간다.
8. 달걀물을 묻힌 김밥을 팬에 올리고    달걀을 조금씩 부어가며 돌돌 말아 익혀준다.
9. 달걀 옷이 도톰해 질 때까지 달걀물을 부어주며 김밥을 굴려 익힌다. 달걀 지단을 부쳐서 김밥에 말아주면 달걀이 풀려서 먹기 불편하지만 이렇게 계란물을 부어 가며 부쳐주면 김밥이 촉촉하고 달걀옷이 김밥과 분리되지 않는다.

 

차가웠던 김밥도 속까지 뜨끈해진다. 여기에 라면 또는 오뎅탕 한그릇이면 한끼 식사로도 딱!

3
0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0개
댓글 쓰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