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모드가 새로고침 없이도 바로 적용 코드

Login

Search

니코틴 배출 음식과 의외로 폐에 좋은 '음료와 채소'는?
밥미키
2023.04.10

니코틴 배출 음식과 의외로 폐에 좋은 '음료와 채소'는?

건강음료.jpg

 

폐는 산소를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며, 우리 생명 유지를 위해 필수적인 신체기관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만큼 평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폐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의외로 폐에 좋은 녹차

녹차 내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및 항염 효과를 내며, 2018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두 잔 이상 녹차를 마시면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위험률이 약 4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검은콩
니코틴은 위장 운동을 빠르게 해 비타민 흡수를 방해합니다. 그결과 비타민 부족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검은콩은 비타민도 풍부하지만 이뇨 작용을 통한 니코틴 배출에 좋다고 합니다.

 

◆ 양파
양파는 대표적인 니코틴 배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이 니코틴을 해독 배출해주기 때문인데요. 니코틴은 혈관도 손상시키는데, 양파는 혈관을 청소하고 보호하는 효능도 뛰어납니다.

 

◆ 옥수수
옥수수는 니코틴 배출을 돕고 폐암 위험을 줄여주는 항산화제 '베타 크립토크산'beta-cryptoxanthin이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 생강
생강도 니코틴 배출 음식으로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의 진저롤 쇼가올 성분 덕분인데, 니코틴 배출 외에도 손상된 폐 기관지 조직 회복을 돕는 효능이 있어 폐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 도라지
도라지는 폐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아실텐데요. 도라지의 사포닌 이눌린 성분은 점액분비를 촉진해 기관지에 좋고, 니코틴 배출 그리고 기침 가래 제거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 폐에 좋은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폐의 기능을 돕고 폐암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빈속에 먹어도 부담이 적어 아침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은 폐 내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니코틴 해독·배출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역시 폐에 좋은 음식입니다. 라이코펜이 풍부해 체내 유해산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생으로 먹는 것보다 익혀 먹는 것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 고등어, 복숭아

등푸른생선의 대표주자인 고등어에는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COPD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으며 특히 항염증 작용을 해 폐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좋으며, 복숭아 또한 폐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복숭아의 구연산 성분이 체내 니코틴 해독에 효과적입니다.

 

*혹시 영양제 드시면 주의하세요! 흡연자는 비타민A 과다 섭취시 폐암 위험이 높아진답니다. 건강하세요.

2
0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access.
Comment 0개
댓글 쓰기
목록